순백의 악마(priest)

9장 아름다운 신세계(8)

ㄷ님 2024. 4. 29. 19:51

"천부자를 겨냥한 지역 간 연쇄 살인범, 각 구역이 독립적으로 법을 집행하는 데다

자기만 아는 바보들이 너무 많아 그를 뿔구에서 꼬리구까지 계속 죽이게 했다."

 

 

지하성은 교통체증으로 붐비고 쥐와 개미들이 신나게 놀고 있다.

땅에는 평소대로 해가 지고 또 떠오르는데 오래된 성은 침묵의 짐승처럼 푸른 이끼가 널린 이빨 틈에 어제의 피가 남아 있었다.

 

성의 주변 3km 이내에는 이미 계엄령이 내려졌고, 안전총서 '중대 위기 사건 조사팀 ' 약칭 ' 중사팀'이 영주의 성을 전부 인수하여 성의 총 관리부터 정원사 경비원까지 모두 통제하여 심문하기 시작했다.

 

중사팀에는 36명의 형사가 편성되어 있으며, 일련번호는 모든 사람의 신분이다.여기에서 자격을 따지고 서열을 정하는 풍조가 얼마나 심한가?즉  앞번호는 뒷번호의 아버지라는 뜻이다.

'36번'은 전팀에서 가장 젊고 경력이 짧은 형사다. 머리에 아버지,조부,젖을 이고 ….서른 다섯 분의 조상을 포함하여 누구든지 그를 부릴 수 있다.그는 매일 말을 전하고 서류 복사하는 심부름을 하는데, 때로는 심지어 사건이 어떤 일인지 알아낼 겨를도 없을 정도로 바쁘다.

 

그러나 이번에 36번은 감히 어리둥절하지 못했다.안전총서의 첫 번째 의자인 대치안관이 직접 감독했고, 모두가 함구령을 받았다. 성에 도둑이 든 것이 아니라 살인사건이 일어났고, 피해자는 바로 영주 본인이었다.

한 지역의 영주가 자신의 집에서 살해되었는데, 이 일은 아직 보도되지 않았으므로 비밀리에 수도 중앙지역을 놀라게 했다.

 

36번은 명령을 받아 3개월 이내에 성을 드나들었던 모든 사람들의 명단을 집계하였다.이건 큰 공사인데, 매일 왕래하는 사회 명사들은 말할 것도 없고, 영주는 겉으로 드러난 연인만 해도 20명은 되니, 아직 결혼의 인연, 민간의 정을 말할 것도 없고……고정직 말고도 성은 비용 절감을 위해 제초공, 애완동물 사육사 같은 일을 임시직으로 고용하기도 했다.

 

36번이 입사한지 반년이 넘어, 처음 살아 있는 치안관을 만나니, 조금도 태만할 수 없었다.이 낙하산 성요성 안전총서의 치안관은 신비롭고 예측할 수 없다. 부임한 지 1년이 넘도록 안전서 건물에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줄곧 그는 상부에서 영주를  배척하기 위해 파견되었다는 소문이 나돌았다.

전체 중사팀 중 팀장 1번만 치안관과 이야기를 나눴다.

 

안전서 임시회의실 밖으로 빠른 걸음으로 걸어가자 형사36번은 긴장한 표정으로 문을 향해 겉옷을 정리하는데 방안에서 나른한 소리가 들렸다.

"기록해, 살인범은 남성 천부(天赋)자 사건 당일 밤 피해자가 직접 2층 서재로 초청했다. 살인범이 느릿느릿 와서 ….아마 평소에도 피해자를 외면했을 거다.아무튼 그날 일부러 옷을 차려입은 피해자는 자정부터 황혼이 될 때까지 초조하게 카펫을 왔다갔다하며 기다린 끝에 화가 나서 무엇인가를 하기로 결정했다. 피해자는 직접 성 2층 사건 현장 창가 바로 맞은편 서쪽 정원에 있던 보안요원들을 모두 철수시키라고 직접 명령해 범인에게 완벽한 범행 공간을 제공했다.

 

36번 손이 아직 옷깃에 매여있었다. 귀신이 들린듯했다. 귀신, 직접 눈으로 보는것 같았다!

 

이어서 그는 그들이 평소에 지혜롭고 총명한 팀장이 말하는 것을 들었는데, 뜻밖에도 자신처럼 세상 물정을 모르는 경탄을 내뱉었다

"어떻게 아셨습니까?"

대치안관은 짜증스럽게 한마디 내뱉었다.
"멍청한 소리 묻지 마." 


"예, 장관님, 죄송합니다." 팀장은 설설 긴 채 응수했다." 그 범인의 범행 수법은......."

 

"암살에 능한 공격형 천부 파일 명은'귀영(鬼影)'이다.일정한 범위 내에서 자신의 그림자를 조종할 수 있다.피해자는 무방비 상태에서 귀영에 의해 허공에 목덜미가 감겨 일격에 숨졌다."

 

"귀영……"

36번은 팀장이 키보드를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

 

"하지만 장관님,"잠시 후, 팀장은 또 조심스럽게 말했다."이 구역에는 기록된 '귀영' 천부자가 없습니다. 그리고 '귀영'은 듣기에 매우 실용적이지만, 어쨌든 '1급 천부'입니다. 영주님은 '2급 천부'입니다……낮은 등급의 천부자가 어떻게 높은 등급을 죽일 수 있습니까?하물며 영주님의 천부는……”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치안관은 담배에 불을 붙였을 것이다.

"'귀영'의 천부는 등(背)구에서 발원하여 매우 희귀하다. 지금까지 전체 등구에서 네 명밖에 나오지 않았다. 세 명은 이미 작고했고, 나머지 한 분은 원래 등구 제2군구의 한 대령(上校)이었다.

"대령이요?" 중사팀장은 어리둥절했다."이 대령과 피해자의 교집합은 ……"

 

"생전에 교집합은 없었다."치안관은 담배를 입에 물고 막연하게 말했다.

"'귀영'대령은 석 달 반 전에 살해당해 죽었는데,너희 만인의 영주와 마찬가지로 살인자도 대령의 뇌수를 빨았다 —— 그래서 이제 그들은"

회의실 안의 팀장은 바깥의 36번과 함께 멍하니 있었다.

 

"작년 8월, 뿔(角)구의 한 집정관이 자신의 아파트에서 죽었는데 사인은 중독이고 시체는 알에 꿰매여 뇌수가 도난당했다. 올해 초 머리(首)구 금찬시 제3원 법관이 호텔에서 사망하였는데 시체는 곰인형복에 처박혀있고 뇌수가 같은 상태로 사망했으며,3월에는 릴리스 항공 배(腹)구 행정감독이 머리 없는 개로 변신했으며,6월, 우리의"귀영"대령은 자신의 차에서 뇌수를 잃었고, 고양이 귀가 생겼다 위의 모든 피해자는'천부자'이며, 지난번 피해자의 천부가 바로 다음 피해자의 사인이 된다.살인범이 쓰는 천부는 남의 천부니까 1급이고, 그 자신이 꼭 1급일 필요는 없어, 알겠어, 멍청아?"

 

"그래서 이건......"
"천부자를 겨냥한 지역 간 연쇄 살인범, 각 구역이 독립적으로 법을 집행하는 데다 자기만 아는 바보들이 너무 많아 그를 뿔구에서 꼬리구까지 계속 죽이게 했다."치안관은 웃었다.

"문 앞에 있는 저 바보, 안 들어와?"

 

36번은 깜짝 놀라 얼른 문을 밀고 안으로 들어갔다."장, 장관님!"
"가져와." 치안관은 그를 똑바로 쳐다보지도 않고 36번 손에 든 명단을 가져가 불가사의한 속도로 뒤지기 시작했다.

 

갑자기 그의 손이 이력서 하나에 멈추었다.

36번의 착각인지 그는 치안관의 홍채에 은빛이 번쩍이는 것을 느꼈다.

 

"이 사람의 모든 자료를 가져와"

대치안관은 그 이력서를 뽑아 팀장에게 던졌다.

"이 사람은 이 사건과 관련이 있고 십중팔구 진범이다."

팀장은 허둥지둥 받아서 자세히 보았다.

"방학 아르바이트를 하러 온 학생 인데요?그는 3개월 동안 애완동물 사육사에 지원했는데, 기간이 만료돼 퇴사했습니다."

 

치안관은 지친 표정으로 자신의 쓸모없는 부하들을 향해 담배를 뿜었다.

"사람이 아직 이 성 안에 있었다면 나는 너와 쓸데없는 말을 할 필요가 있었겠냐 벌써 잡아왔지?"
"그럼 이 사람은 지금......"

 

"지하성으로 들어갔네. 그러니 너희들이 다른 놈들을 건드리지 말라고."

치안관은 다시 한 번 신비롭게 생각 과정을 건너뛰고 직접 결론을 말했다. 

"이제, 너는 사람을 보내 영주의 이름으로 지하성의 땅뱀에게 연락하게 하고, 성에서 백만급 열매 세 마리와 현금과 보석 약간을 잃어버렸다고 말해서 그들에게 수사에 협조하라고 해 기억해, 영주가 죽었다는 걸 절대 지하성의 잡동사니들이 알게 해서는 안 돼 —— 여신, 이건 내가 가르쳐 줄 필요가 없겠지?"

 

지하성'잡동사니'쥐머리들이 떠들썩하고 있다.

이들 영지 중앙에는'번성광장'이 있어 거대한 번식의 신을 모시고 있으며 평소 쥐머리들의 제사, 대형 집회가 이곳에서 열린다.

대형 행사가 없을 때는 신상이 한 바퀴 둘러쳐진 공터는 노점상들이 차지하기 때문에 광장도 상업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이때 광장에는 이미 적지 않은 열매양식업자들이 모여 뚱뚱하고 귀가 큰 돼지머리사람 몇마리를 에워싸고 있었다.

 

돼지머리 사람 '돼지놈'은 하나같이 어깨가 크고 허리가 둥글며, 말소리가 우렁차서 평균 키가 1미터5센치도 안 되는 쥐떼에 한군데 서있는데 마치 인간 세상에 내려온 거령신들 같았다.그들은 열매를 밀수하는 것으로 생계를 유지하며 지하성 각 지역 사이를 돌아다녔는데, 이번에는 열 대의 물건을 끌고 광장에 일자로 늘어서 쥐머리 양식업자들이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소피아와 엘스가 도착했을 때 광장은"삐걱삐걱"하면서"윙윙거리며"천지를 뒤흔들며 흥정을 하고 있었다.

엘스씨는 뾰족한 입을 힘껏 내밀며 쥐의 머리에서 혈로를 뚫었지만 한 바퀴 둘러보니 또 약간 실망했다.

 

"모두 암컷이고,상태도 별로인데 차라리 우리 집에서 낳은 게 낫겠어"

그는 옆에 있는 흰쥐머리에게 평론했다."절판된 좋은 물건이 있다고 들었잖아?"

 

흰쥐머리:"늦었어. 방금 돼지들이 좋은 물건은 있지만 비매품이라고 했어.오늘 돈을 가장 많이 쓴 세 명의 구매자에게만 보여주고, 원하면 다른 종족과 함께 가격을 경쟁해야 해. 뚱뚱한 돼지들, 정말 교활해......저 차 봤어? 화물칸을 열지 않고 화물차를 한 바퀴 에워싸고 있는 저 차, 저 안에 있대."

엘스: "도대체 뭐가 그렇게 신중해?"

흰쥐머리는 신비롭고 비밀스럽다:"다이아몬드 애완동물급, B9의, 일품이래."


"말도 안 돼." 소피아는 곧 벗겨지는 모자를 부축했다. "가요. 숙부, 거짓말이예요."

 

지상고급재배소에서 재배한 열매만이"애완동물 등급"에 참가할 수 있으며, 외모, 혈통, 성격은 말할 것도 없고, 피부색과 머리색은 반드시 지상의 미적 트렌드를 따라잡아야 한다.

애완동물급은 B1부터 B9까지 있고 B9는 최고급이다.

 

"B7 이상의 열매는 몇 십만 마리, 모두 번호가 있고 우리 집보다 비싸요 B9는 귀족 집에서만 키울 수 있고요."책을 읽은 아가씨는 우매한 동족에게 짜증나게 과학보급을 했다."우리 성요성, 전 성에는 오직 영주라는 직함을 가진 귀족만 있는데, 그들은 B9를 어디로 데려왔는데요? 성에서 훔쳤습니까? 영주가 불태워버릴 수도 있는데 정말 말도 안 되는 소리네요! 빨리 집에 가요."

 

엘스는 단념하지 않았다:"아이고, 기다려 봐, 다 왔어, 집에 가도 괜찮아......"
소피아는 욱했다:"숙부는 늘 괜찮죠, 저는 논문 제목도 아직 쓰지 않았어요!"


하지만 지금 아가씨는 그것의 첫머리도 쓸 수 없다는 것을 아직 모른다.

 

아가씨의 방에는 일고여덟 마리의 쥐머리 아이들이 비명을 지르며 쫓아다니며 장난을 치고 있었다.

혼란 속에서 소피아 아가씨의 화장품이 바닥에 쏟아졌고 스프레이병이 마구 굴렀다.쥐새끼 한 마리가 발톱을 내밀어 크로우의 침대 시트 망토를 잡아당겼다.건장한 사내와 견줄 만큼 힘이 센 이 새끼에게 크로우가 잡아당기더니 침대 시트가'칙'하고 한 조각 떨어져 유유히 향초대 옆에 떨어졌다.

 

크로우는 "우연히" 촛대를 넘어뜨렸고, 등에 쥐 떼를 업고  문틈으로 뛰쳐나갔다.그는 당황한 듯 복도를 두 번 왔다 갔다 하다가 어느새 소피아 아가씨 방의 문을 닫았다.

 

인기척을 들은 쥐들은 얼른 달려나와 열매를 잡고 아이를 때렸다. ——

소피아 아가씨의 텅 빈 생물의 방에는 넘어진 촛대의 불꽃이 먼저 천천히 침대 시트 조각에 타올랐고, 다시 헝겊을 따라 조용히 몇 자씩 기어올라 화장품 액체 바닥으로 올라갔다.가연성물질이 불꽃을 땅에서 뽑아내여 커튼과 나무책장 위로 올라가면서 책과 전기기구를 모두 말려들어갔다.

인근의 예민한 연기경보기는 크로우의 철모에 일찌감치 부서져 귀머거리와 벙어리가 된 채 외면하고 있었다.

 

그리고——

'쾅'!
그가 닥치는 대로 쌓아 올린 가연성 폭발물에 의해 폭발되었다.


연기가 마구 치솟아 마침내 다른 층의 연기 경보기를 놀라게 했다.


광장에서 거래가 한창일 때, 한 무리의 무장 쥐떼가 갑자기 돌진해 왔다.
"그만 모여라! 모두 가라! 흩어져!"


엘스 씨는 하마터면 군중들에게 넘어질 뻔했다.

"어느 고양이 잡종이 신고했어요?"
"신고가 아니라 화재 경보입니다."

 

화재 경보 방송은 지하성 상공에서 울렸다:"회색쥐빌딩 14 층, 15 층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인근 주민들은 재물에 연연하지 마시고 질서 있게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어, 그냥 불이 났군요." 엘스씨는 마음을 비우고 옆 사람에게 물었습니다. "깜짝 놀랐는데……방금 방송에서 어디라고요?"

 

"회색쥐 빌딩이요."
"회……뭐요?!"

 

크로우는 무릎을 굽힌 채, 고양이로 허리를 굽힌 채, 소피아 아가씨의 베갯잇과 침대 시트로 자신을 포장한 후, 근시안적인 쥐머리 무리들과 섞여,'대피'되어 벽 밑을 따라 건물 뒷문으로 미끄러져 들어갔다.

뒷문이 잠겼지만 다행히 첨단 자물쇠는 아니었다. 크로우가 대강 살펴보더니, 식탁보로 만든 가방에서 제대로 된 펜을 꺼냈다. 연필심을 꺼내 몇 번 찌르니 활짝 열렸다.

그는 잠시 자신이 기술을 어디서 배웠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버티고 있었는데,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듯 손이 좀 서툴렀다.

 

문을 비틀어 열자 머리에 베갯잇을 쓰고 침대보를 걸친"닭도둑대협"은 인색하지 않은 듯 성큼성큼 내디디며 꼬불꼬불한 오솔길을 따라 더듬어 나갔다. 빵과 같은"집에서 기르는 애완동물"이 모두 갈 수 있는 곳은 반드시 그리 멀지 않을 것이다.근처의 쥐머리들이 모두 대피했기 때문에 크로우는 오솔길을 따라 동서로 굽어갔는데, 도중에 털북숭이 한 마리도 만나지 못했다.

끝까지 가니 오솔길과 차도가 교차했다.

크로우의 눈앞에 펼쳐진 것은 철책으로 둘러싸인 큰 뜰로, 그 위에 팻말이 걸려 있다: 번성??마당.


중간에 한 단어가 있는데 아동식자책에 없는 단어인데 그 뜻을 알아맞히기가 어렵지 않다 ——

 

크로우의 눈빛은 울타리를 넘었다: 정원 입구에 창고가 있는데, 냉동창고일 것이다. 문은 잠겨 있고, 입구에는 보온함이 쌓여 있다 시멘트 바닥이 축축한게 금방 씻은 것 같다.

뜰 한가운데 에는 몇 개의 작업대 와 공구를 놓는 철제 선반이 있고, 각종 칼이 걸려 있었다...그리고 아이들의 머리가 한 줄로 놓여 있었다.

 

크로우는 끝에서 두 번째 줄에서 소육을 찾았다.

 

그가 눈을 뜨고 진정으로 이 세상을 보고 알게 된 첫 사람, 물어보면 반드시 대답하는 '꼬마형'은 잔소리하는 작은 입을 다물었다.

머리만 여기 있고 몸은 아마 이미 분리되어 냉동창고에 들어갔을 것이다.

 

문패에 있는 식자책에서 가르치지 않은 '생소한 글자'는 '도살'이다.이 오솔길은 번화한 열매고리에서 뻗어 나와 번성한 도살장으로 통한다.

 

열매고리에는 '품질'이 충분히 우수한 열매만이 이름을 가지고"생산수단"으로 남을수 있으며 나머지는 모두 "비추"이며 제품이다.

작은"비추"들은 매일 규율을 준수하고, 열심히 밥을 먹고, 긴장된 표정으로 기계가 그들의 신체 데이터를 보고하는 것을 들으면서, 하루빨리 표준에 도달하여"출하"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그리고 나서 그들은 즐겁게 줄을 서서 도살장으로 가서 마치게 된다 사람 아니…과생 임무를.

임무가 무엇인가?아무도 그들에게 좋은 비추는 노래를 많이 부르고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말며 질문하지 말라고 말한적이 없다. 어린 애들은 다만 임무가 아주 영광스럽다는것을 알뿐이다.

그렇다면이 영광스러운 임무를 완수한후에는?글쎄, 아마 아주 좋은 곳에 갈 수 있을 거다.수도꼭지를 틀면 과일주스 통조림이 흘러나오고, 여러 엄마들과 같은 '큰 마당'을 자유롭게 달릴 수 있고, 숫자 번호 이외의 이름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들은 기뻐서 어쩔 줄 모르고 왔는데, 아마도 어떻게 된 일인지 이해할 겨를이 없었을 것이다.
물론 두려워할 겨를도 없다.

 

크로우는 만약 그가 어렸을 때"종공"으로 길러지지 않았다면 사명감 있게 평생을 살아 예닐곱 살까지 장수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참을 수 없었다.

"행복한 농부는 자기 과일을 세고 …" 크로우는 쥐머리 사람의 전원목가를 가볍게 흥얼거리며 비추의 근심걱정 없는 일생을 음미하면서 이유 없이 부러움을 느꼈다.

 

"샤오우" 는 비추의 이름으로, 어떤 종모가 낳은 다섯 번째 아이를 의미하며, 빵이 신경 쓰는 그"샤오우"는 아마도 유모가 낳은 것일 것이다.울타리에서 기르는 열매들은"엄마","형제자매"가 무엇인지 모르지만 진주가 소육을 각별히 챙기는 것처럼 그들은 본능적으로 누구와 친한지 알고있는것 같다.

아마도 그것도 연말이 다가오는 시간일 것이다. 출산을 기다리는 빵은 방학한 소피아 아가씨에게 쥐구멍으로 데려왔다.어느 날 아가씨가 집을 나서자 빵은 평소대로 창가에 앉아 주인이 돌아오기를 기다렸는데, 뜻밖에도 주인이 익숙한 큰 처마 모자를 쓰고 한 무리의 비추들을 데리고 뒷창 아래의 오솔길을 지나가는 것을 보았다 이 비추들 속에는"샤오우"가 있었다.

 

빵은 그들이 "출하"하려는 것을 알고 진주처럼 기뻐했다.그녀는 아마도 총애를 믿고 교만했을 것이다.마치 개학할 때 다른 부모들이 학교문앞까지 데려다 주면 교직원들이 아이를 교실에 데려다주는것처럼——그녀는 갑자기 따라가서 샤오우를 좀 멀리 보내려는 생각이 싹텄다.

걸리면 기껏해야 혼날 뿐이지, 아무렇지도 않을 텐데, 어쨌든 그녀는 소중한 종모이다.
뜻밖에도 끝까지 배웅해 주었습니다.

 

빵의 경험으로는 아마도 이 일을 도무지 납득할 수 없을 것 같아서, 그녀는'뇌암'에 걸렸다 —— 열매를 재배할 때 지나치게 생각하는 질병.


통조림에 섞인 독이 아직 대사되지 않아 크로우는 약간 어지러웠다. 그는 벽을 짚고 잠시 느린 후에야 도살장 마당문을 비틀어 열고 들어갔다. 왼쪽 눈동자가 한순간 느껴졌다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왔다.

소육 그들은 마취후 도살 되었기 때문에 자신은 이 사실을 모른다.
생사를 모르는 자는 교류할 수 없다.


"좋은 저녁이야, 아가야." 크로우가 작고 뜨음 뜨음 한 머리카락을 문질렸다.

비록 진작에 준비를 했지만 사실 이 일은 그도 납득할 수 없었다.


그가'사람'이라는 종이 얼마나 고귀하고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지가 아니라 불합리하다.

닭과 오리는 출하하는 데 한두 달이면 되고 돼지와 양은 1년을 길러도 늙는데 비해 사람의 생장 주기가 너무 길고 사육 원가도 너무 높다.

게다가 인체의 수분 함량으로 말하면 그 고기를 실컷 먹고는 뭘 한다는 말인가? 에너지는 소고기보다 훨씬 낮고, 맛은 양고기보다 뛰어나지 않다고 하는데, 쥐머리 사람의 그 위대한 출산율은 사람을 먹으면 아마도 기근에 시달릴 것이다.

 

빵은 소피아가 애완동물로 키운 것이다. 작은 쥐구멍에서 살면서 그녀는 바보도 아니다. 만약 쥐가 인육을 먹는다면 그녀는 10여 년 동안 전혀 눈치채지 못했을 리가 없다.
그래서 이것은"온몸에 비단을 두르고 있는 사람은 누에를 치는 사람이 아니다( 遍身罗绮者,不是养蚕人)."의 공포의 판타지 버전인가?

열매는 쥐머리 주인의 식단에 있지 않다. 그들은 판매하기 위해'열매'를 사육한다.
그렇다면 누가, 왜 비싼 돈을 주고 인육을 샀을까?


엽기적인 과시적 소비?가능하지만 가능성은 크지 않다.쥐머리사람들은 거의 집집마다 열매를 기르는데 엽기적인 풍조는 흔히 재빨리 지나가며 이런 규모산업을 형성하지 못한다.

"아니면 우리 열매 육류에 무슨 특별한 효능이 있나?건강 이라던가……아니, 모발 성장 촉진 뭐 이런 거?'

 

크로우는 도살장을 어슬렁거리면서 일방적으로 소육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안타깝게도 이번에 그는 혼자 말할 수밖에 없었다.


한 바퀴 더듬고, 그는 자물쇠를 비틀어 만든 연필심을 다시 채우고, 또 도축장의 화물 명세서를 잡아당겨 뒷면으로 뒤집었다.


"소피아 아가씨에게" 크로우는 종이에 외운 글자를 또박또박 썼다. "빵을 사랑한 적이 있습니까?"
그리고 나서 그는 쪽지를 소육 옆에 걸었다."너의 누나를 대신해서 말좀 전해줘."


쪽지가 걸린 순간 빵이 남긴 계약서가 크로우의 손바닥에서 사라졌다.

계약의 내용은"샤오우가 마지막으로 간 곳에서 소피아 아가씨에게 빵을 사랑한 적이 있는지 물었다'는 것일 뿐, 직접 묻고 메모를 남겼는지, 소피아 아가씨에게 들었는지, 어떻게 대답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어차피 답은 모두가 알고 있으니까.

 

눈을 감고 잠시 느끼자 크로우는 가볍게 한숨을 쉬며 식탁보 가방에서 낡은 하모니카를 만졌다.

 "이상하네, 내가 챙이 큰 모자 아가씨의 하모니카를 순순히 빼낸 걸 어떻게 알았데"

 

그는 빵으로부터 하모니카 기술을 얻었다.

 

크로우는 몸에 걸친 침대 시트로 하모니카를 닦으며'쥐 냄새난다'고 중얼거리며 입술 쪽으로 다가갔다.
조금만 기억을 더듬어도 음악 이론과 대응하는 악보가 머릿속에 떠오르고, 곧이어 근육 기억이 자동으로 조립되고, 아름답고 슬픈 곡조가 하모니카에서 날아오는데, 소피아가 그에게 불어준 것이다.

 

소육-소육들은 눈을 감고 자기들의 부가(丧歌)를 듣고있다.

 

한 곡이 끝나자 크로우는 하모니카를 접고 두 걸음 뒤로 물러나 비추들을 자세히 보았다.

 

그 남자의 환한 미소는 어느새 사라졌고,이목구비가 차분해졌다. 추운 겨울의 석양이 가라앉고, 잔광을 벗긴 돌이 정체를 드러내고, 앙상한 본색을 드러내는 것처럼, 그것은 뜻밖에도 윤곽이 날카로운 얼굴이며, 마치 칠흑 같은 묘지가 새겨진 대리석비를 떠올리게 한다.

 

크로우는 자신의 손끝에 뽀뽀를 하고 손가락을 소육의 이마에 가볍게 찍었다.
"잘자."


이때 차도에서 소리가 들리더니 희미한 진동이 땅바닥에서 들려왔다. 크로우의 머리가 한쪽으로 쏠렸다.

차 소리?
아무래도 대형트럭이다.

 


天赋(천부):천부적인 재능
이능력자를 천부라고 말하나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