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백의 악마(priest)

7장 아름다운 신세계(6)

ㄷ님 2024. 4. 27. 14:58

"이게 바보라도 할 일인가?" 그는 말문이 막혔다."젠장!"

 

 

빵의 죽음 장면이 지나고 눈앞이 캄캄할 정도로 산소 부족에 시달리던 크로우는 자제하며 숨을 돌렸다.진주가 있었기 때문에, 그는 잠시 죽은 사람의 손을 건드리지 않았다.

진주가 보기에 크로우는 단지 몇 초 동안 멍하니 있었다. 그러나 바보가 멍하니 있는 것도 새삼스러운 일도 아니어서 그녀는 신경도 쓰지 않은 채 작은 눈빛으로 통조림을 떠나지 않았다.

진주는 침을 삼키며 바보 오빠에게 앙큼한 배려를 했다. "이것만 먹고 목 마르지 않아?물 마실래?"

 

크로우는 어쩔 수 없이 주의력을 산 사람의 세계로 돌려보내야 했다. 생기 넘치는 어린 소녀가 간절히 바라는데, 그도 참지 못하고 한숨을 내쉬었다.

정말 죄를 짓는다.

 

1층 종모들은 이미 밥을 먹었고, 고기 통조림 한 그릇을 더 와도 그녀는 먹을 수 없었다. 마침 이때 비추들도 밥을 받고 있었다. 크로우는 그의 또 다른 어린이가 생각났다. 그래서 바보의 신분에 맞는 간단한 언어로 표현했다:"소육 찾아, 함께."

"소육?" 진주가 멍하니 말했다. "어제 갔는데 돌아오는 길에 만나지 않았어? 소피아 아가씨가 데려갔어."

 

크로우는 멍하니 있다. 그는 당연히 기억하고 있다. 소육 그들 몇 명은 챙이 큰 모자 아가씨를 따라 나갔을 때 그에게 인사를 했다.그래서 그 몇 명의 아이들은 후에 줄곧 돌아오지 않았나?밤에 돌아오지 않았어?

 

진주 여동생은 그의 멍함을 오해하여, 두 손을 머리 위로 들고 손짓을 했다.

"소-피-아, 가장 아름다운 처마 모자를 가지고, 도시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유능한 아가씨, 회색 쥐가문의 대스타, 위대한 하모니카 여신, 기억나?"

 

크로우가 뒤로 젖혔다:이런,이 타이틀은,아가씨의 머리 위에 있는 그 회색 털보다 더 길다!

"정말, 소피아 아가씨는 널 괜히 아꼈어." 진주는 그를 노려보며 그에게 '소피아 아가씨'의 위대함을 끊임없이 선전했다.

알고 보니 쥐머리 아가씨의 모자는 기세가 대단했다. 위대한 회색 쥐 가문의 조상 대대로 내려온 것으로, 가장 빛나는 조상의 털머리에 씌울 수밖에 없었다.소피아는 분발하여"지상"의 학교에 합격하여 이 세대의"블로킹(盖帽)쥐"가 되었다.

 

"가축사육과를 전공했어. 우리를 어떻게 돌봐야 할지 연구하는 과인데……아, 맞아 방금 소육이라고 했잖아."

진주가 장광설을 늘어놓다가 주제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알고는 가볍게 덧붙였다." 소피아 아가씨가 소육들을 우리 밖으로 데리고 나갔잖아 바보 까마귀야."

 

크로우의 멍청한 얼굴은 변하지 않고 눈동자만 살짝 움츠렸다.


진주는 주의하지 않고 기쁨에 겨워 말했다.

"소육은 체중이 줄곧 부족했고, 게다가 나이도 많아, 모두들 그가 안 될 줄 알았어.나는 그때 걱정이 되어 죽을 지경이었어 어쨋든 우리 몇 명은 모두 유모가 낳았기 때문에 다른 열매보다 나았으니까.다행히 소피아 아가씨가 방학을 맞아 집에 돌아와 자세히 검사한 결과 소육은 선천적으로 뼈대가 작아 체중이 낮은 것은 정상이며, 허리둘레는 이미 표준에 도달했다고 해서 엘스씨가 출하를 허락했어"

그녀는 잠시 말을 멈췄다가 또 광적인(脑残粉)소리를 냈다.

"소피아 아가씨는 세계 최고의 하포크라테스 사람이야!"

 

크로우의 천령이 그의 의심을 덮지 못할 지경이다. "출하" 는 그가 모르는 뜻이 있는가, 그게 좋은 일이야?
쟤 말투가 왜 동생이 일류 초등학교에 입학한 것 같아?

"아이고, 모르는구나." 진주의 눈동자가 돌아갔다가 다시 통조림으로 돌아왔다."그나저나……내 기억으로는 고기를 싫어했던 것 같은데."

 

크로우:"……"

그래, 그는 단것도 좋아하지 않고 고기도 좋아하지 않고 그저 하수구 냄새만 나는 서북풍을 좋아하거든,이 새끼들은 정말 한 어미가 낳은 새끼들답다.

 

그가 성질 없이 통조림을 건네자 갈색머리 소녀는 환호성을 지르며 주머니에서 오랫동안 계획했던 숟가락을 꺼냈다.

 

막 파헤쳐 들어가자마자 뒤에서 호통치는 소리를 들을 줄 누가 알았겠는가:"진주!"
진주가 부들부들 떨리자 숟가락이 땅에 떨어졌다.


백작은 진주의 플라스틱 작은 숟가락을 발로 밟아 깨뜨리고 욕설을 퍼부었다."너는 네 밥이 없어 왜 남의 밥을 구걸해?"

크로우도 깜짝 놀랐다.지난번에 그가 병원에서 소육에게 통조림을 나누어 주었는데도 백작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일어나, 뻔뻔스러운 놈아! 백작은 매미처럼 입을 다문 소녀의 발을 걷어찼다.

"마당을 돌아다니다가, 네가 또 쓸데없는 소릴 하는 게 들리면, 네 혀를 자를 거야."

 

나이가 좀 많은 여자 둘이 얼른 와서 진주를 잡아당겼다.
"빨리 가, 유모 말 들어."
"월이면 적게 먹어야 해, 우린 위층과 달라, 너무 살찌면 안 돼, 유모는 널 위한 거야."

 

크로우는 이속에 무슨 금기가 있는지 몰랐지만 공범자로서 본분을 지키고 자기의 매를 받으려고 기다렸다. 그는 아침에 두차례도 아닌 여러차례의 채찍을 맞았다.

그러나 백작이 진주를 쫓아내고, 그에게 눈길 한번 주지 않고 몸을 돌려 가버렸다 

 

크로우는 고개를 갸웃거리며 그녀의 뒷모습을 응시하다가 한참 동안 생각에 잠긴 듯 고기 통조림을 한 입 오므려 맛을 보더니 다시 조용히 뱉어내였다.

그리고 그는 통조림을 한쪽에 놓고 구석으로 움츠리며 웅크리고 있는 무릎에 팔뚝을 아무렇게나 걸치는 것처럼 보였다.

사람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그의 손가락은 시공간과 생사를 뚫고 빵에 닿았다.

 

막 빵의 손에 닿자마자, 그는 그녀의 막연하고 복잡한 마음에 파묻혔다.

이런 상황도 사실 아주 흔히 볼수 있다. 왜냐하면 사람의 의식은 단선운행이 아니며 매 초마다 무수한 생각이 스쳐지나갈수 있기때문이다.일반적으로 피해자의 유언은 비교적 분별하기 쉽다."생명을 구하라"는 것 외에도"귀신이 되어도 너를 가만두지 않는다."는 말이 귀청이 터질 것 같다. 쓰나미가 휘몰아치는 거대한 파도처럼 잡념보다 수십 미터 높다.철없는 아이는 생각이 간단하고 생각이 쥐꼬리처럼 굵은 개울이고 마지막 생각은 물속의 낙엽처럼 부침을 막론하고 일목요연하다.늙어서 생을 마감한 사람은 생각이 평온하여 마치 파도가 놀라지 않는 큰 강처럼 들리고 소원은 반복적으로 배회하는 작은 배와 같다.

 

가장 번거로운 것은 바로 빵 이런 것이다. 반은 크지만 작지 않다. 일을 조금 알고, 전부를 모르고, 생각이 많고, 납득이 되지 않는다.

 

그녀의 임종 때의 목소리는 방해가 심한 라디오처럼 들리는데, 모두 잡음이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세히 헤집어야만 그 속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유언(遗愿)"을 들출 수 있다.

 

"죽고 싶어."

이건 아니야, 넌 이미 죽었어.


"내 꽃바구니는 아직다 짜지 못했어 …"
이건가?크로우가 고개를 들어 철책 위의 작은 꽃바구니를 보았는데, 누군가가 이미 빵 대신 다 짰다.만약 이거라면, 이 주문은 그가 받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잠시 기다렸고, 이 생각도 곧 가라앉아 다시 나타나지 않았다.

크로우는 조급해하지 않고 끈기 있게 진상이 밝혀질 때까지 기다렸다.앞마당을 돌아다니는 임신부 대오가 세번째로 그의 앞을 지날 때에야 그의 작은 갑쪽에서 마침내 또 기척이 생겼다.

 


"소피아......"
거의 들을 수 없는 부르짖음에 크로우는 라디오 음악에 맞춰 박자를 맞추는 발을 움직이지 않았다.


"소피아 아가씨......"
또 한 번 나타나서, 크로우는 귀를 기울여 정신을 차리고, 그가 이것일 것이라고 직감했다


"……소피아 아가씨는 저를 사랑했나요?"
아?
크로우의 팔이 무릎에서 미끄러져 내려갔다.


누구?뭐?
그는 갑자기 귀가 울린 것 같아서 안에 있는 그 동사를 잘 듣지 못했다.......


그때 칠흑 계약서가 나타났다."다음에……샤오우(小五)가 마지막으로 갔던 곳, 나 대신 소피아아가씨에게 물어봐줘...사랑했나요...저를?"


크로우: "어디?"

죽은 사람은 대답하지 않고 다만 한 차례 유언을 반복했는데, 아마도 그녀가 생전에 그곳이 어디인지 몰랐을 것인데, 바로 열매고리 밖일 것이다.


이 임무를 완수하려면 우선 크로우는"샤오우"가 누구인지," 마지막으로 갔던 곳"이 어디인지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는 동서남북을 구분하지 못하는 정신지체로 열매고리에서 탈옥할 방법을 강구해야 했다. 맹인 백작도 이 일을 해내지 못했다.
탈옥 후는 말할 것도 없고, 그는 처마 큰 모자 아가씨를 끌어들여 붕괴의 위험을 무릅쓰고 고인을 대신해서 그 막장 문제를 물어봐야 한다.

 

"이게 바보라도 할 일인가?" 그는 말문이 막혔다."젠장!"

 

그리고 크로우가 죽은 사람의 손을 아래로 내리자 칠흑 같은 계약은 그의 손아귀에 꽂혔다.
짠!
증오의 바다를 휘젓고 사랑을 불러일으키는 이 일에 참가하지 않을 수 없다.

 

우선 나가서 챙이 큰 모자 아가씨도 만나야 한다.벽을 넘든 땅굴을 파든 탈옥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칩이 있고, 게다가 그의 이 폐물도 할 수 없다.

그러나 문제가 있어도 두렵지 않다 어쨌든 곤란보다 방법이 더 많다.

 

크로우는 의욕이 생겨서 목을 몇 번 움직였는데, 마치 뭉쳐진 머리를 고르게 흔들려는 것 같았다.

그는 심호흡을 하고 그 고기 통조림을 들고 일찍이 비추의 저울에 달아 본 자신의 체중을 떠올리며 대충 어림잡아 통조림의 3분의 1을 먹었다.


일을 마치고 그는 점잖게 옷으로 입을 닦고 침착하게 담벼락에 기대어 앉았다.


"치사량을 잘못 예측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

 

그렇지 않으면 소피아 아가씨를 만나지 못할 것이고, 그는 먼저 내려가서 갑을 만나야 할지도 모른다.

그러면 그는 사랑하는"엄마"가 왜 자기를 독살했는지 영원히 알수 없게 된다.

 

그는 한 무리의 비명 속에서 의식을 잃고 다시 눈을 뜨니 병원의 삐뚤어진 목 수도관이 보였다.

 

이번에는 꿈을 꾸지 않은 것 같다.그는 약간 실망한 듯했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다시 낙관적으로 변했다: 운이 좋아 행동이 순조롭다

 

인기척이 들리자 쥐머리가 다가왔고 엘스씨는 흥분하여 크로우의 얼굴에 침을 튀겼다."봐, 그가 깨어났어!"

크로우는 소피아 아가씨의 챙 달린 모자에 시선을 멈추더니 실없이 웃었다.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귀한 가축이 탈이 나서 집안에서 학력이 가장 높은'체면(争气)쥐'라는 전공자가 꼭 보러 와야 한다.

소피아 아가씨 외에도, 선생님은 여러 명의 열매 수의사를 불러 공동 진단을 받았다.

 

쥐 셋에 눈이 여섯 개인데, 이 몇 명의 전문가들은 학문 노선이 다르며, 각자 자기의 의견을 가지고 재잘재잘 떠들어대고 있다.

 

강호파 전문가 갑은 단언했다:"당신네 집의 종자는 모두 문제가 있는데 한번 보니 틀림없이 열매전염병이야!"

학원파의 소피아는 주장한다.

"우리 열매고리에는 최첨단 방역관리 시스템이 설치돼 있어 절대 불가능합니다.아마 이 열매 사료의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문가 갑은 코웃음을 쳤다"무슨 시스템이야, 다 헛소리야, 이런 건 딱 봐도 알아"

아가씨는 괴상한 표정으로 돌아왔다."당신은 길도 잘 안 보이시면서, 진료는 오히려 눈이 빠르시네요."

 

전문가 을은 옆에서 발톱을 잡고 한참 동안 중얼거리다가 이때 느릿느릿 끼어들었다.

"다 틀렸어, 내가 보기엔 너희 집 우리 위치가 문제인 것 같아, 땅이 너무 움푹 패고 음침해서 종공들이 먼저 피해를 본거야."

 

"헛소리 찍!"
"숙부, 어디서 이런 미친놈(神经病)들을 찾으셨어요?"
"싸우지 마, 싸우지 마!"
"무식하고 어리석고......"

 

혼란한 사이에 또 몇 명의 쥐머리 사람이 들것을 들고 뛰어 들어와 비명을 질렀다 ."이 놈은 어떻게 해요?이것도 죽게 생겼어요."

"뭐라고?" 빙글빙글 돌던 엘스 씨는 고개를 돌려 절망적으로 얼굴을 받쳐들고'절규'모양으로 비명을 질렀다.

"하느님!"

크로우가 눈을 내리자 들것에 꼼짝도 하지 않는 것이'그 종공'이었다.

 

열매병원에는 병상이 하나밖에 없었기에 "그 종공"는 땅바닥에 버려져 꼼짝도 하지 않고 쥐머리가 응급치료를 하도록 내버려두었다.그의 머리는 크로우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었고, 짙은 갈색의 눈은 검은색을 마주하고 있었다.

잠시 후 두 사람의 동공이 동시에 변화하면서 한쪽은 어두운 곳에서 갑자기 피어난 꽃처럼 서서히 흩어지고 다른 한쪽은 이에 따라 변형되어 말문이 막힌 이 생명이 마지막 길을 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비록 쥐머리들이 전기톱 협연의 음향 효과를 떠들었지만, 이 기세드높은 응급처치는 여전히 실패로 끝났다.

 

엘스 씨는 허리를 굽히고 거친 숨을 몰아쉬며 울상을 지었다."나의 열매야! 나의 귀염둥이! 엎친 데 덮친 격이 아니냐?이것은 나를 죽으라고 하는 것 아니냐!"

"엘스숙부,여기... 시체는 어떻게 할건가요?"

 

선생은 절망적으로 발톱을 휘둘렀다.

"깨끗이 씻고 살코기는 따로 처리해서 일반 고기로 팔아."

 

소피아 아가씨는 하려던 말을 또 한참 멈추고 참지 못했다.

"숙부, 그는 다리를 절어서 살이 다 썩었어요……”

 

"썩은 고기는 도려내, 다 썩은 것도 아니고! 다리를 절면서 넘어져 죽었다고 말해." 선생은 조카딸을 노려보았다.

"앉아서 책만 읽으니 임기응변을 못해"

"빨리 끌고 가, 냄새 나 죽겠어, 더 이상 내 귀염둥이를 오염시키지 마!"

 

그러자 쥐머리들은 큰일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계속 얌전한 '모범종공'인 크로우는 충격을 받았는지 치료에 협조하지 않았다.

그제야 숨이 끊어질 것 같던 병모가 갑자기 솟구쳐 오르락내리락하며 좁은 병원에서 쥐머리들과 추격전을 벌였다.

크로우는 새까맣고 큰 미꾸라지처럼 날렵하게 움직였는데, 어찌된 일인지 그는 마치 도망친 경험이 풍부한 듯 능숙하게 좌충우돌했고, 쥐머리 사람들의 동작까지 정확하게 예측하여, 큰 머리 쥐들의 화를 한 솥의 죽으로 만들었다.아깝게도 아직 흥이 다하지 않았는데, 크로우의 가슴은 갑자기 몹시 아팠다.그는 벽에 비틀거리며 발을 부딪혔는데 엘스씨에게 뒷심을 잡혔다.

 

크로우는 이에 따라 목을 곧추세우고 온몸에 경련을 일으키기 시작하여 적어도 10년간의 도자기만지기 경험의 다채로운 공연을 기여하였다.
선생은 혼비백산하여 얼른 발을 느슨하게 했다. 크로우는 이 기회를 틈타 몸을 낮추고 빠져나가 반쯤 무릎을 꿇고 앞으로 달려들어 아가씨의 큰 털다리를 껴안았다.

 

크로우는 소피아를 제외하고는 어떤 쥐도 건드리지 못하게 했으며 잡기만 하면 피하고 피할수 없으면 때렸다. 이 귀염둥이는 아무리 겁을 주고 달래도 알아듣지 못하며 바람이 불면 쓰러지고 아직 거칠게 움직일 수 없어 선생님을 조급해서 귀와 볼을 긁적거리게 하고, 정수리의 회색 털이 더욱 듬성듬성 해졌다.

"그만!" 마침내, 참다못한 아가씨가 말했다. "그럼 며칠 동안 제가 데리고 있을게요."


크로우가 살며시 다리 털에서 한쪽 눈을 내밀었다.

쥐머리 아가씨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난 어차피 방학해서 별일도 없고.전에 빵에 있던 것들......둥굴, 밥그릇 등 남아있으니.좀 정리하고 가자."

빵과 같은 집에서 생으로 우리에서 기르는 종모는 판매하지 않고 불임할 때까지 열매고리를 떠나지 않는데 어떻게 권외의 곳을 알수 있겠는가?

 

열매고리의 주인은 분명히 엘스 씨인데, 빵을 잊지 않는 사람은 소피아 아가씨이다.이것은 크로우에게 상황을 연상시킨다.
농촌에서 축산업자의 아이들은 눈에 맞는 병아리와 양을 보면 때로는 안아주고 애완동물로 키우며 놀기도 하는데 이런 애완동물은"임시부업"에 속하며 그"본업"은 물론 가축이다.

 

빵의 유언을 듣는 순간, 크로우는 빵의 8할은 아가씨에게 애완동물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다고 추측했다.

그래서 쥐머리 아가씨는 체면만 구기지 않으면 열매를 쥐구멍으로 가져갈 것이다.

계획이 통했다. 그는 또 한번 도박에서 이겼다.

 


아니 그니까 유모가 까서 준 고기 통조림엔 독이 들어있어서
진주가 먹는 걸 막은 거고
그걸 눈치챈 크로우는 자기 병원 갈 구실로
죽기 일보 직전 먹을 양 계산해서 먹고 병원 간 거 아냐
개 똑똑하면서 미친놈이네